본문 바로가기
취미 생활

거장의 시선, 사람을 향하다 및 영원한 여정, 특별한 동행 전시 관람 후기

by 궁금하면 들어와 2023. 9. 14.
썸네일
썸네일

안녕하세요. 궁금하면 들어와 입니다!
오늘은 국립중앙박물관에서 특별 전시를 하고 있는 '거장의 시선 사람을 향하다' 및 '영원한 여정, 특별한 동행' 전시 관람에 다녀왔어요. 평일 목요일에 할 일이 없어 뒹굴거리다 우연히 전시정보를 알게 되어 바로 출발해 보았어요.

 

거장의 시선, 사람을 향하다 - 영국 내셔널갤러리 명화전 | 현재 전시

국립중앙박물관,전시장소: 기획전시실 전시기간: 2023.6.2.(금)~10.9.(월) / 휴관일 : 9.29.(추석 당일) 주     최: 국립중앙박물관, 내셔널갤러리 런던 전 시 품: 라파엘로 <성모자와 세례 요한>, 카라

www.museum.go.kr

사전 예매를 하지 않아 매표소에서 당일 구매를 했어요. 가격은 청소년 (만 13세 ~ 24세 기준) 통합권으로 17.000원이에요. 자세한 가격 정보는 밑에 표로 설명해 드릴게요!

               구분      성인(만25세 이상)   청소년(만13세 ~24세)    어린이(만7세 ~ 12세)    유아(만4세 ~ 6세)
               개인           18.000원           15.000원         10.000원          7.000원
        단체(20인 이상)           15.000원           12.000원          8.000원          7.000원
               통합권           21.000원           17.000원          12.000원  

먼저 저는 영원한 여정, 특별한 동행부터 관람했어요. 왜냐하면 거장의 시선은 관람 시간이 많이 남아 관람시간이 없는 영원한 거장부터 보게 되었어요. (거장의 시선은 관람 시간이 정해져 있다.)

토우 장식 사람
토우 장식 사람
토우장식
ㄱ토우장식

영원한 여정, 특별한 동행 전시회는 고대 신라, 가야의 사용되었던 상형토기와 토우 장식 토기를 통해 소중한 사람을 보내는 마음을 헤아리며 당시의 사회상을 조명하는 전시이에요. 이렇듯 토우 장식된 많은 것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항아리, 동물, 사람, 배, 수례등 고대 신라 시대에 토기로 만들어 놓았어요. 아직까지도 그 상태 그대로 보전이 되어 있다는 것을 보아 고대 신라, 가야 시대에 기술력이 얼마나 뛰어 난지 옅 볼 수 있었어요. 다음으로는 거장의 시선을 소개해 드릴게요.

도메니코 기를란다요 - 소녀
도메니코 기를란다요 - 소녀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작품이에요. 이 도메니코 기를란다요의 소녀라는 작품을 보면 정말 사진처럼 디테일하고 선명해요. 그리고 색감이 아름다워 마음에 들었어요.

카라바조 - 도마뱀에게 물린 소년
카라바조 - 도마뱀에게 물린 소년

거장의 시선 전시를 보로 온 이유 중 하나죠 바로 카라바조의 작품을 보기 위해 왔어요. 특히 도마뱀에게 물린 소년은 빛을 잘 표현한 작품으로 특히 항아리 부분에 빛이 반사된 모습을 보며 대단하다고 느꼈어요.

도마뱀에게 물린 소년 설명
도마뱀에게 물린 소년 - 설명

그림을 관람하시기 전에 입구에서 오디오 가이드를 꼭 대여하여 들으시길 바래요. 오디오 대여 꿀팁으로는 관람시간에 맞춰 가시면 사람이 많아 오래 기다려야 하지만 관람시간이  조금(한 10분 뒤) 지난 뒤에 가시면 사람이 없어 빠르게 대여를 하실 수 있어요.!!

토머스 로렌스 - 찰스 윌리엄 램튼
토머스 로렌스 - 찰스 윌리엄 램튼

제일 유명한 토머스 로렌스의 찰스 윌리엄 램튼이에요. 유명한 만큼 관람하는 사람이 많았어요. 일단 제일 처음 보고 느낀 점은 웅장했어요. 사진 및 책으로만 보다가 실제로 보니 웅장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어요. 

찰스 윌리엄 램튼 설명
찰스 윌리엄 랜튼 설명

이렇게 거장의 시선 사람을 향하다. 와 영원한 여정, 특별한 동행 전시 관람 후기를 작성해 보았어요.
전시회 기간은 2023년 10월 9일까지로 아직 안 가보셨다면 꼭 한번 가보시길 바래요.! (데이트 및 아이들과 함께 오기 좋아요😊)
아직 글 쓰기 능력이 부족하지만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해요. 

비록 아직은 부족하지만 점차 발전하는 블로거가 될게요! 감사합니다. 
이상 궁금하면 들어와 였습니다!!😁

 

 

영원한 여정, 특별한 동행: 상형토기와 토우장식토기 | 현재 전시

국립중앙박물관,ㅇ전시장소: 특별전시실 ㅇ전시기간: 2023. 5. 26.(금)~10.9.(월) / 휴관일: 9.29.(추석 당일) ㅇ전 시 품: 함안 말이산 45호 상형토기, 경주 황남동 토우 등 약 300여 점 국립중앙박물관

www.museum.go.kr

 

 

댓글